안녕하세요! 오늘은 고객 확보 전략에 포커싱된 컨텐츠 전략과 DB 전략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요즘과 같은 디지털 시대에는 단순한 광고만으로는 잠재 고객의 관심을 끌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효과적인 컨텐츠를 통해 고객을 유입시키고, 이를 기반으로 DB를 구축하는 전략이 필수적입니다.1. 고객 확보를 위한 컨텐츠 전략1-1. 잠재 고객의 니즈 파악 🔍 고객 페르소나 설정: 잠재 고객의 연령, 성별, 직업, 관심사 등을 분석하여 구체적인 페르소나를 설정합니다. 고객의 문제점 발견: 고객이 어떤 문제나 고민을 가지고 있는지 조사합니다. 예: 설문조사, SNS 모니터링, 키워드 분석 등을 활용 1-2. 유익하고 흥미로운 컨텐츠 제작 ✍️ 문제 해결형 컨텐츠: 고객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정보를 제공합니다...